티스토리 뷰

# 아마추어 골프 # 골프공 # 골프스윙

아마추어 골퍼가

골프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 골프 대니리 고수의 골프 칼럼 -


<대니리 골프 고수의 골프 칼럼 시리즈>

골프 칼럼 1. 아마추어 골퍼가 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

골프 칼럼 2. 올바른 골프 스윙이 구력을 좌우한다

골프 칼럼 3. 우물 안 골퍼와 우물 밖 세상의 골퍼

골프 칼럼 4. 골퍼의 품격

 


 

 

골프는 공을 맞히는 운동이 아닙니다. 공을 어디로 보내는가의 운동입니다. 공이 원하는 방향으로 날아가야 장애물을 피할 수 있고, 원하는 장소로 골프공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왜 원하는 곳으로 골프공 보내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첫 번째는 골프 스윙을 할 때, 몸이 한쪽으로 치우기 때문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골프 스윙을 할 때, 몸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힘이 들어간 스윙은 임팩트 순간에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고 항상 원하지 않는 구질을 만들게 되죠.

 

두 번째는 클럽헤드만 골프공을 향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공을 맞히려는 생각에 손목으로 클럽헤드만 공을 향해 회전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전체적인 스윙 밸런스를 무너지게 하며, 스윙 궤도를 벗어나게 합니다. 스윙 궤도를 벗어나게 되면 공을 정확하게 맞추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아마추어 골퍼는 정확한 스윙을 익히기 위해 강사를 찾습니다. 하지만 골프 스윙 개선은 쉽지 않죠. 왜일까요? 강사 나름이겠지만 대다수의 골프 강사는 공 맞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골프공 맞추는 방법을 알려준 다는 것은 스윙의 기본 원리를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공이 안 맞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려주지 않아 결국 또 공이 안 맞는 일이 반복되죠. 수업이 끝나면 바로 예전의 스윙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공 맞히는 방법만 알려줄 경우, 공과의 집착을 더욱 키워 수강생의 불안감만 커지게 됩니다. 아마추어가 원하는 곳으로 골프공 보내는 것이 힘든 이유 세 번째가 이것입니다. 원리를 모르는 상태에서 공을 맞히려는 노력과 집착이 아마추어 골퍼를 힘들게 합니다. 공이 안 맞게 되면 골퍼는 성격이 사나워집니다. 계속 안 맞으면 그 좋던 성격도 나빠지고 짜증이 나겠죠. 홧김에 골프를 그만둘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더 집착하는 골퍼가 됩니다. 그래서 골프장에서는 싸우는 골퍼들이 많습니다. 취미가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상황이 됩니다. 그만두지도 못하고 잘하지도 못하는 상황! 재미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공도 안 맞아서 화가 나고, 하루 종일 시달리다 집에 오는 경우죠.

👆🏻 골프 레슨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


 

이렇게 공이 안 맞는 이유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이 잘 맞아 원하는 방향으로 나가게 하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 방법뿐입니다. 몸통에서 클럽과 같이 공을 기준으로 대칭이 되게 회전하는 일! 이 상황을 일관되게 기계 같은 동작으로 반복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일관되게 대칭 회전하는 몸통을 만들려면 기본이 중요합니다. 몸이 회전하는 방법과 회전되는 기본 원리를 배워 몸에 숙지시켜야 합니다.

 

공은 맞히려고 하면 맞지 않습니다. 공이 궤도 안의 최저 지점에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몸통이 클럽과 같이 최저 지점을 기준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궤도를 통과할 때, 몸과 클럽이 지면과 수평으로 중심을 잡고 타깃 라인을 따라서 궤도를 지나가면 공은 맞아나가게 됩니다. 공을 보는 것이 아니라 궤도를 볼 수 있어야만 공을 맞힐 수 있는 것이죠.

 

아마추어 골퍼의 로망은 프로 골퍼처럼 멋진 스윙을 하는 것입니다. 스윙을 잘 한다는 것은 원하는 곳을 향해 공이 나아갈 수 있도록 공을 잘 맞추는 일입니다. 이런 로망은 골프 스윙의 기반을 마련했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프로 골퍼의 멋진 스윙을 위해서는 기본인 골프 스윙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숨고로 골프 레슨 요청서 보내보기 👆🏻


※ 위의 골프 칼럼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골프 레슨 대니리 고수님

작성해 주신 내용입니다.

 

대니리 고수의 골프 레슨 서비스, 서울 마포구

안녕하세요!마스터프로 대니리입니다.골프스윙이란?몸과 클럽이 하나되는 수평회전을 말하며 골퍼의 필수,기본입니다.하지만 많은 골퍼들은 원리보다는 감으로 공을 맞추는 일에 치중한다는

soomgo.com

 


골프레슨 수강생들이 궁금했던 또 다른 질문👩🏻‍💻

 

골프 레슨 평균 기간은 얼마인가요?

골프가 처음인 입문자라면 최소 3개월 이상 골프 레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골프 입문 후 3개월은 기본 동작을 무한 반복하며 좋은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지루

soomgo.com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