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아마추어 골프 # 골프공

올바른 골프 스윙

구력을 좌우한다

- 대니리 골프 고수의 골프 칼럼 -


<대니리 골프 고수의 골프 칼럼 시리즈>

골프 칼럼 1. 아마추어 골퍼가 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골프 칼럼 2. 올바른 골프 스윙이 구력을 좌우한다 ✔️

골프 칼럼 3. 우물 안 골퍼와 우물 밖 세상의 골퍼

골프 칼럼 4. 골퍼의 품격

 


 

공을 맞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1. 손으로 하는 방법 : 손과 클럽을 사용하는 방법

2. 팔로 하는 방법 : 팔과 손과 클럽을 사용하는 방법

3. 몸통으로 하는 방법 : 몸통의 상,하체를 이용해서 팔과 손과 클럽을 사용하는 방법

 

출처 : adamyounggolf

공을 맞히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지 궤도를 볼 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궤도를 스윙패스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스윙패스를 따라서 클럽이 지나가는 것을 클럽패스라고 합니다. 스윙패스를 먼저 눈으로 그릴줄알아야 하고 그 길을 따라갈수 있는 클럽을 회전시켜주는 몸의 틀이 있어야 합니다.

 

출처 : Danny's Golf Clinic - 어드레스

 

몸의 틀을 만드는 일을 어드레스라고 합니다. 어드레스란 스윙을 위해 준비된 자세를 말하죠. 어드레스를 만들기 위해서 중심축을 알아야 하고, 하체와 상체를 알아야 하며, 삼각대와 클럽을 연결하는 그립잡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틀을 위해 5개의 조인트가 하나가 되는 번호를 외워야 합니다.

 

대니리 골프 고수

 

 

1무릎과 2골반을 3어깨와 연결시키는 축이 왼팔입니다. 왼팔은 3어깨에서 배꼽으로 내려져 4그립을 연결시키죠. 5클럽헤드는 최저점으로 연결되어 척추가 2골반에서 꼬리뼈를 시작으로 3어깨의 목까지 연결되어 회전의 중심을 잡는 중심축이 됩니다.

 

대니리 골프 고수

 

오른팔은 오른쪽어깨에서 왼팔로 연결됩니다. 몸통y틀이 중심축을 기준으로 궤도를 따라 진행되면 클럽은 몸통을 따라 궤도를 따라가는 클럽패스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설명한 내용들을 이해할수 있게 배우는 과정이 골프 비기너 과정입니다. 낮설은 용어들과 동작들이 쉽게 연되지 않아 처음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2~3회 정도 거치게 되면 거짓말처럼 골프 스윙이 개선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몸통회전을 통해 공이 경쾌한 소리를 내면서 맞아나가는 경험을 하게 되거든요. 이 소리는 시계촛침 소리를 크게 확대시킨 소리와 같다. "째깍째깍"하는 소리가 귀에 기분 좋게 들리고, 손에 기분 좋게 와닿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소리와 느낌을 경험하게 되면 그 날 밤 잠자리에서도 자꾸 울려퍼지는 여운을 느끼게 됩니다. 중독이 시작된 것이죠. 골퍼는 소리로 임펙트를 판단하는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이 소리가 처음부터 어떤 소리인지 경험을 통해 들으면서 익숙해 집니다.

👆🏻 골프 레슨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

 


대니리 골프 고수

 

 

골퍼는 14개의 클럽을 갖게 되는데, 오른쪽 위로 180°, 오른쪽 아래로 180°, 왼쪽 위로 180°가 중요합니다. 오른쪽 어깨가 3번 회전되는 90° 각도변화에 클럽이 3번 회전되는 180° 각도변화의 타이밍을 맞추기 때문이죠.

 

공을 맞힐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이해할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조건들을 숙지하고 조준된 자세를 만들어 공을 날려보내는 일관된 몸통의 회전 메뉴얼을 몸에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공을 맞히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대니리 골프 고수

 

제일 앞에서 설명한 공을 잘 맞힐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었습니다. 3가지 방법 중 그 어떤것을 선택해도 회전되는 궤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또한 그 궤도를 타고 지나가는 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며 그 틀이 기계같은 동작을 만드는 스윙메뉴얼이 궤도를 지나갈때 최저지면의 경사에 적용할수 있는 조준된 자세가 있어야만 가능해 진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골퍼는 제대로 된 스윙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얻을수 있는 호칭입니다. 골퍼가 스윙을 못 한다면 운전 면허증도 없는 운전자가 도로를 질주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 한국 골프장에는 트래픽이 심하죠. 나 한 사람이라도 여유있는 골퍼가 되어보자. 그리고 어수선한 동반자들을 살펴주는 골퍼가 되어보는 것은 어떤가요?

👆🏻숨고로 골프 레슨 요청서 보내보기 👆🏻


※ 위의 골프 칼럼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골프 레슨 대니리 고수님

작성해 주신 내용입니다.

 

대니리 고수의 골프 레슨 서비스, 서울 마포구

안녕하세요!마스터프로 대니리입니다.골프스윙이란?몸과 클럽이 하나되는 수평회전을 말하며 골퍼의 필수,기본입니다.하지만 많은 골퍼들은 원리보다는 감으로 공을 맞추는 일에 치중한다는

soomgo.com


골프레슨 수강생들이 궁금했던 또 다른 질문👩🏻‍💻

 

초보 골프 레슨받을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골프연습장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외(인도어) 골프연습장이 있으며 원하는 곳에서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1. 일반 실내

soomgo.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을 추천드려요💬

 

골프 칼럼 1. 아마추어 골퍼가 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골프 칼럼 1] 아마추어 골퍼가 골프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 아마추어 골프 # 골프공 # 골프스윙 아마추어 골퍼가 골프공 맞히기 어려운 이유 ​ - 골프 대니리 고수의 골프 칼럼 - <대니리 골프 고수의 골프 칼럼 시리즈> 골프 칼럼 1. 아마추어 골퍼가 공

news.soomgo.com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